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JPMorgan CEO Dimon: 비트코인에 관여하지 마세요

by Gullo 2024. 1. 18.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JPMorgan의 CEO인 Jamie Dimon은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에 참여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나는 비트코인을 할 수 있는 당신의 권리를 옹호합니다...괜찮습니다. 당신에게 무엇을 해야할지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내 개인적인 조언은 관여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JPMorgan의 사장은 또한 CNBC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자산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아닌 블록체인

Dimon은 암호화폐에 스마트 계약이 내장되어 있다면 가치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부동산과 같은 실제 사용 사례를 통한 토큰화 아이디어를 지지했습니다.

"뭔가를 할 수 있고 가치가 있을 수 있는 암호화폐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암호화폐가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애완동물 바위라고 부릅니다. 비트코인이나 그와 비슷한 것입니다."

JPMorgan의 사장은 또한 가장 큰 암호화폐를 뒷받침하는 기술인 블록체인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였습니다.

"블록체인은 현실입니다. 기술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사용합니다...효율적입니다."

그러나 Dimon은 비트코인이 주로 사기와 돈세탁에 사용된다고 주장합니다. "그것이 사용 사례입니다. 다른 모든 것은 사람들이 서로 거래하는 것입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암호화폐 금지 촉구

Dimon은 오랫동안 암호화폐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비판해왔습니다. 그의 회의론은 비트코인을 "사기"라고 유명하게 부르며 비트코인의 종말을 예측했던 적어도 201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Dimon의 비판은 규제 부족, 불법 활동 가능성, 극심한 가격 변동성에 대한 우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주류 수용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Dimon의 입장은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U.Today가 보도한 바와 같이, 그는 최근 상원 청문회에서 정부가 비트코인을 금지하는 것까지 나아가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